햇빛화상 치료방법 1도화상 2도화상 종류 알아보기
강렬한 햇빛에 얼굴이 검게 그을린 경험이 있으시지요. 우리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 보호를 위해 멜라닌 색소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피부가 타서 염증이 생겨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햇빛 화상 치료방법과 햇빛화상 1도화상 2도화상에 종류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빛화상 치료방법
1. 햇빛에 노출되어 탄 피부는 충분히 열감을 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에 흡수시켜줍니다.
3. 화상을 입은 피부가 정상 피부색으로 돌아올때까지 지속적으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빛화상 집에서 이렇게 마사지해보세요!
햇빛 화상 치료에 도움을 주는 연고
1. 덱스판테놀
덱스판테놀은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속상된 세포를 복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햇빛화상 중 가장 가벼운 경우에 추천하는 연고입니다. 덱스판테놀과 비슷한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판테놀, 디판테놀, 덱스파놀, 비판덴 등
2. 구아야줄렌
구아야줄렌은 케모마일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햇볓에 탄 부위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피부를 진정시키며 조직 세포를 재생시켜주어 흉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따끔따끔 거리는 통증이 있는 경우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구아야줄렌과 비슷한 성분의 연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즈렌에스, 케어번, 리렌스, 아줄린
1일 4~5회 마사지하듯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와 임산부도 사용가능한 연고입니다.
3. 베타시토스테롤
베타시토스테롤은 식물성 스테롤입니다. 피부의 보호막을 강화시켜주고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면서 추가적인 세균감염을 예방해줍니다. 비슷한 성분으로는 미보연고가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의 가장 큰 단점으로는 참기름 냄새가 나는 점 이라고 합니다.
햇빛 화상을 입은 경우 집에서 흔히 오이마사지를 하실텐데요. 이젠 오이 마사지 그만하시고 이 것들을 활용해서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
햇빛 화상 홈케어 마사지 방법
햇빛화상 종류
햇빛화상 1도화상
햇볓에 자극을 받아 피부게 붉게 변하고 후끈거리며 따끔한 정도입니다.
햇빛화상 2도화상
깊은 곳까지 손상되어서 피부가 물집이 생긴 경우입니다. 병원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상처가 심하지 않더라도 당뇨환자, 소아환자는 병원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 화상의 종류와 사용할 수 있는 연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마사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선크림을 꼼꼼히 매일 바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