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매실절임 매실청 토마토 활용요리 토마토효능
7월 제철과일 방울토마토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처치곤란이던 방울토마토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울토마토 매실절임입니다.
방울토마토 매실절임 만들어보기
1. 방울토마토를 깨끗히 씻을 후 꼭지를 제거하여 십자모양 칼집을 내줍니다. 조금 질긴 껍질을 벗기기 위함이니 너무 깊지 않게 칼집을 내주세요.
2. 물이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방울토마토를 물에 넣습니다. 오랫동안 삶는 것이 아니라 짧은시간 데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을 잘 보고 건져내주세요.
3. 뜨거운 샤워를 하고 나온 방울토마토는 차가운 물에 씻어주고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손으로 조금만 힘주어 벗겨내면 껍질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4. 깨끗하게 손질한 방울토마토에 매실청을 부어 냉장고에 숙성시키면 끝나는 방울토마토 매실청 절임입니다. 간단한 술안주로도 손색없는 방울토마토절임입니다.
7월 제철음식 방울토마토 건강하게 먹는법
더운 여름철 제철과일 방울토마토를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곘습니다.
1. 보관할때는 꼭지 제거
방울토마토를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꼭지를 제거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를 떼어낸 후 보관한 방울토마토는 장기적인 보관에 유리하며 표면에 상처가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부패균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2. 기름에 굽거나 볶아먹기
토마토는 익혀 먹는 것이 더 건강에 좋다는 말은 한번쯤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방울토마토 역시 생으로 먹는 것 보다 기름에 굽거나 볶아 익혀 먹는 것이 더 건강에 좋습니다. 방울토마토의 빨간 성분인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해주고 암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지용성 영양소입니다. 기름에 볶아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소금과 함께
토마토에 설탕을 뿌려 먹었다면 이젠 소금을 찍어 드셔보시길 권유합니다. 토마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은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에너지를 생산하며 혈압 유지의 기능을 가지고 이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체내 칼륨과 나트륨 양이 균형을 이뤄야 활성화됩니다. 방울토마토에 소금을 뿌리면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이 맞춰져 영양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소금을 뿌리면 방울토마토의 비타민 C 산화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속 비타민 c 는 공기와 닿으면 산화되는데 소금이 방울토마토 겉면에 얇은 막을 생성하여 공기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울토마토의 효능
동글동글 귀여운 빨간색 열매 방울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혈관 벽 보호, 혈액순환 촉진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일반 토마토와 영양소는 비슷하게 가지고 있지만 더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토마토보다 비타민 B군,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가 1.5 ~ 2배가량 많고 라이코펜은 3배가 더 많습니다. 항염, 항균 효과가 있는 토마토 사포닌 성분도 3~5배 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9월 동안 제철인 방울토마토를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철음식은 특히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도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크기도 작아서 휴대성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방울토마토를 먹는 다양한 방법 중 매실청절임을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한번 만들어 두면 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와 제일 잘 어울리는 근사하고 간단한 안주가 될 것입니다.
또다른 제철음식 알아보기
놀라운 토마토의 효능